제 1조 (목적)
본 약관은 주식회사 사이버다임(이하 “회사”라 함)이 시행하는 Taskit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라 한다) 이용약관에 의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“회사”와 “회원” 간에
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조 (용어의 정의)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① Taskit : “Taskit”이라 함은 “회사”가 “회원”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협업 공간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② “회원”이라 함은 “서비스”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“회사”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서비스”을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.
③ “조직”이라 함은 “서비스” 내에서 협업을 하기 위한 “회원” 간 협업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최상위 단위로 “조직”에 인가되지 않은 외부 사용자 또는 “서비스”의 “회원” 으로부터
보안을 유지하면서 조직으로부터 인가된 “회원(같은 “조직구성원”)”간 협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합니다.
④ “조직관리자”라 함은 “서비스” 내 “조직”에서 제공하는 모든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, “서비스” 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“조직관리자” 권한을 부여 받은 “조직구성원”의 대표를 의미합니다.
⑤ “조직구성원”이라 함은 “조직”에 가입되어 있는 “회원” 으로부터 이메일 초대를 통해 기 조직된 “조직구성원”의 권한을 부여 받은 “회원”을 의미합니다.
⑥ “워크스페이스”라 함은 “조직” 내에서 협업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단위로 “조직” 으로부터 인가되지 않은 외부 사용자 또는 “회원”이나 같은 “조직구성원” 으로부터 보안을 유지하며,
“워크스페이스”에서 인가된 같은 “조직구성원”간 협업할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합니다.
⑦ “매니저”라 함은 “워크스페이스”에서 제공하는 모든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, “워크스페이스”에서 생성된 “데이터”에 대한 조회와 수정, 삭제의 권한을 가지는 “워크스페이스”의 구성원인
“멤버”의 대표를 의미합니다.
⑧ “멤버”라 함은 “워크스페이스”의 “매니저” 또는 “멤버” 로부터 “워크스페이스” 로의 접근과 “워크스페이스”에서 제공하는 협업을 위한 기능 사용의 권한을 부여 받은 “조직구성원”을 의미합니다.
“멤버”에는 워크스페이스의 구성원인 “옵저버” 권한자를 포함합니다.
⑨ “계정”이라 함은 “서비스”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“아이디” 및 “비밀번호” 를 기초로 하여 생성된 “회원”의 로그인 계정을 의미합니다.
⑩ “아이디”라 함은 “회원”의 식별과 “서비스” 이용을 위하여 “회원”이 정하고, “회사”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.
⑪ “비밀번호”라 함은 “회원”이 설정한 “아이디”와 일치되는 “회원”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“회원” 자신이 정한 문자, 숫자 또는 부호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⑫ “데이터”라 함은 “서비스”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하여 생성되는 기호, 문자, 소리, 그림, 동영상, 파일, 링크 등으로 구성된 콘텐츠와 개인정보, “서비스”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.
즉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 내에서 입력 또는 생성 후 물리적인 데이터 서버에 저장된 자료입니다.
⑬ “상품”이라 함은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“회사”가 지정한 요금제에 따라 “회원”이 선택하고 계약한 서비스 한 종류를 의미합니다. “회원” 선택할 수 있는 “상품”은 요금 지불이
필요 없는 무료상품과 이용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유료상품으로 회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.
제 3조 (약관의 효력과 개정)
① “회사”는 본 약관의 내용을 “회원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“서비스”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. 또한 “회사”는 이 약관을 “회원”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.
② 본 약관은 “서비스” 를 이용하기 위한 고객이 “서비스”에 접속하여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“회사”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.
③ “회사”는 새로운 기능이나 서비스의 적용, 보안체계의 향상 및 유지, 정부 등 공공기관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, 기타 “회사”의 업무상 중대한 사유에 의하여 약관을 변경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
관계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④ “회사”는 “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”, “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”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⑤ “회사”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(단, “회원”에게 불리하거나
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전부터 전일까지) 공지합니다.
⑥ 앞서 언급한 고지에도 불구하고, “회원”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면, “회원”은 “서비스” 이용 계약을 중단하고, 해지할 수 있습니다. “회원”이 개정약관 시행일 이후에도 “서비스” 이용이
계속된다면, “회원”은 개정된 본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⑦ “회원”이 책임질 수 없는 사정(개정 약관에 관한 공지 기간 동안 “서비스”에 접속하지 않았다는 사정은 “책임질 수 없는 사정”에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.)으로 전항의 이용 계약의 중단이나 해지의
조치를 취하지 못한 경우, 그러한 사정을 입증하여 “책임질 수 없는 사정”이 소멸한 즉시 이용 계약의 중단이나 해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제 4조 (약관 외 준칙)
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,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 업계의 일반적인 관행에 따라서 해석하여 적용합니다.
제 2장 이용계약의 체결 및 변경, 해지
제 5조 (이용계약의 체결 등)
① “서비스” 이용 계약은 “회원”이 되고자 하는 하는 자(이하 “가입신청자”)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“회사”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“회사”는 “가입신청자”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.
② “서비스”의 이용 계약을 위한 회원가입 신청 단계에서는 “가입신청자”가 이용약관에 동의하고, “아이디”와 “비밀번호”를 등록해야 합니다.
③ “회사”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– 본인 실명을 사용하지 않고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한 경우
– 타인의 이메일 계정을 무단으로 이용해 가입한 경우
– 허위 정보 및 서류 등을 이용하여 허위 가입을 한 경우
– 음란한 내용, 허위사실에 의한 비방, 훼손, 불법복제 등 지적재산권 침해, 국가기밀침해 등의 가능성이 있는 경우
– 이적물의 배포, 전시 및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,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
–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
– 시스템 운용이나 네트워크 보안 등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고의로 침투 및 방해한 경우
– “서비스”를 정상적인 용도 이외에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“서비스”를 비정상적으로 제공하는 경우
– 신용정보의 이용과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
– “회사”에 미납요금이 있거나 통신사업자 미납 DB에 등록된 “회원”인 경우
–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
– “가입신청자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– “회사”가 서비스 제공에 곤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
– 정상적인 “서비스” 운영에 방해가 된다고 “회사”가 판단한 경우
– 가입신청하려는 계정이 이전에 이미 가입하였다가 이용계약 후 “이용계약 해지(탈퇴)”한 경우
–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이 미성년자가 유료상품을 가입한 경우
– 기타 법령에 위배되거나 “회사”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④ “회사”는 “가입신청자”의 이용 신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, 해당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– 회사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
–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
– “서비스” 이용승낙이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
제 6조 (이용계약의 변경)
① “회원”은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“서비스”를 통해 “회원”정보를 수정해야 하며 “회원”정보의 미 변경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“회원”에게 있습니다.
②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의 처리 여부는 “회원”의 “식별수단(아이디, 비밀번호)”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하여 로그인이 되지 않음을 확인함으로써 알 수 있습니다.
제 7조 (이용계약의 해지)
①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에 대한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“서비스”에서 정한 해지방법으로 “회사”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② ”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의 처리 여부는 “회원”의 “식별수단(아이디, 비밀번호)”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하여 로그인이 되지 않음을 확인함으로써 알 수 있습니다.
③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를 해지할 경우,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“회사”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“회원”의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. 다만, “서비스”에
“회원”이 등록한 일부 정보는 소속되었던 “조직”의 관리정보로 소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④ “회원”은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“회사”는 즉시 해당 계약해지 요청을 처리합니다.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해지 신청에 대해서는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.
– “조직”의 관리자가 해지신청을 하는 경우
– “워크스페이스”의 관리자가 해지신청을 하는 경우
– 전산 상의 장애 또는 휴일, 공휴일, 통상적인 근무시간 또는 응대시간이 아닌 때에 즉시 처리가 곤란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⑤ “회원”의 “서비스” 이용계약 해지가 정상적으로 처리되더라도, “조직”과 “워크스페이스”에서의 “회원”의 정보와 업무 활동에 대한 “데이터”에 대해서는 타 “회원”과의 공공정보로 판단하여
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⑥ “회원”이 5조 3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또는 본 약관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“서비스”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키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제 3장 서비스 이용의 정지와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종료
제 8조 (서비스 이용의 정지)
① “회원”이 5조 3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또는 본 약관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“회원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키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“회사”는
“회원”에게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, 개선되지 않을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. “회사”는 “회원” 측의 귀책사유가 해소되었다고 판단되었을 때까지
“서비스” 사용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.
② 서비스 이용 정지 기간은 “유료상품”의 기간에 포함됩니다
제 9조 (서비스 제공의 중지)
① “회사”는 “서비스”를 위한 국가비상사태, 통신망의 두절, 시스템 개선공사, 장비증설, 정기점검, 시설관리 및 운용,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“서비스”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
“회원”에게 사전통지하고 “서비스”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“서비스”의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.
② “회사”는 천재지변 등 회사가 피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사실상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③ “회사”는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④ 서비스 제공 중지 기간은 유료상품의 기간에 포함됩니다.
제 10조 (서비스 제공의 종료)
“회사”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대항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, 서비스 종료 사유 및 종료 일자 등을 30일 전에 “회원”의 이메일이나 “서비스” 등 “회원”이 명확히 인식할 수 있는 방법으로
“회원”에게 통지함으로써 서비스 제공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.
– 사업환경의 변화 또는 기술 발전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
– 행정기관의 행정처분이나 법원의 판결, 결정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없는 경우
– 전시, 사변,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
– “서비스” 운용에 있어 “회사”의 재정적 어려움이 심각한 경우
제 4 장 상품의 계약과 변경
제 11조 (상품의 설명)
① 서비스 “상품”은 “회원”이 다른 “회원”과의 협업을 위해 생성하는 “조직”에 적용되며, “조직관리자”중 결제 권한을 가진 결제관리자에 의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.
② “회원”이 “조직”을 생성한 경우 무료상품인 기본(Basic)에 가입되며, 무료상품 조건인 조직의 용량, “조직구성원”수, “워크스페이스”수 등의 제약을 초과하여 사용하게 되는 경우,
유료상품을 구매하여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약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.
③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상품”의 종류와 가격 등의 안내는 서비스 제공 인터넷 사이트(www.taskit.co.kr)에 고시 게재합니다.
제 12조 (상품의 계약)
① “상품”의 계약은 “조직관리자” 중에서 지정된 결제관리자가 “회사”가 제시하는 상품을 신청하고, 지정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가 완료되면 계약이 체결됩니다.
② “조직”은 “회사”가 상품 이용 신청을 승낙한 시점부터 상품에 해당하는 사용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이 시점은 유료상품을 결제하여 상품을 전환한 후를 의미합니다.
제 13조 (상품의 변경과 제약사항)
① “상품”의 계약은 “조직관리자” 중에서 지정된 결제관리자가 “회사”가 제시하는 상품을 신청하고, 지정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가 완료되면 계약이 체결됩니다.
② “조직”은 “회사”가 상품 이용 신청을 승낙한 시점부터 상품에 해당하는 사용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이 시점은 유료상품을 결제하여 상품을 전환한 후를 의미합니다.
③ 유료상품으로의 변경 신청은 이용대금 결제 완료와 동시에 이루어집니다.
④ 유료상품을 무료상품으로 변경하는 경우 무료상품의 제한을 초과하는 범위에 대해서는 유료상품 계약을 연장하지 않을 경우 “조직구성원”의 “서비스” 이용에 제한과
“데이터” 사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.
⑤ “상품”의 변경 요청은 월 2회에 한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제 5 장 데이터의 보관과 관리 및 정보의 전달
제 14조 (데이터의 보관과 관리)
① “회사”는 “데이터”가 삭제될 수 있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해 타 “회원”과의 공공정보의 보호를 위해 일정기간 데이터를 보관한 뒤 복구 요청이나 복구 처리가 없을 경우 자동 삭제합니다.
– 유료상품 사용기간이 만료된 “조직”의 “데이터”는 유료상품 기간 만료일로부터 15일 동안 보관되며, 15일 이내에 유료상품을 구매하지 않을 경우 무료상품이 제공하는 용량을 초과하는
“데이터”는 “데이터” 등록일 기준으로 자동 삭제됩니다.
– “조직”의 “조직관리자”가 “조직”을 삭제한 경우” “회사”의 서버에서 삭제일로부터 15일 동안 보관되며, “조직관리자” 또는 “조직구성원”이 15일 이내에 복구 요청을 하지않을 경우 영구 삭제됩니다.
– “워크스페이스”의 “매니저”가 “워크스페이스”를 삭제한 경우 “조직” 관리자 메뉴에서 삭제일로부터 15일 동안 보관되며, “조직관리자”가 15일 이내에 “조직” 관리메뉴에서 복구하지 않을 경우 영구 삭제됩니다.② 다음의 경우 “회사”는 “조직”의 삭제, 이용계약을 해지한 “회원”의 일부 자료를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.
– “회사”가 삭제한 “조직”에 대해 “조직구성원”에게 이력확인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정보 보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
– “회사”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“회원”에 대해 이력확인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정보 보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③ “회사”는 대규모 시스템 개선이나 서버 작업 등 불가피한 경우 “회원”의 동의나 신청절차 없이 기존 시스템에 저장된 “회원”의 “데이터”를 신규 시스템으로 이전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제 15조 (정보의 전달)
①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동의 하에 “서비스”의 신규 기능 및 각종 유용한 정보를 “회원”이 등록한 이메일 또는 기타 “회원”이 정보를 수신할 수 있는 방법으로 “회원”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.
② “회사”는 “서비스”와 관련한 중요한 정보, 가입 중인 유료상품의 기간 만료 시점, “회원”의 이용계약 해지 안내와 같은 필수전달 정보를 “회원”의 정보수신 동의와 무관하게 “회원”에게 전송할 수
있습니다. 또 “회원”의 메일 발송 차단, 스펨 메일로 분류, 문자나 통화 거부 등의 “회사”의 정보전달 후 “회사”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“회원”이 수신하지 못한 중요한 정보로 인한 “회원”의
불이익에 대해 “회사”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6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
제 19조 (회사의 의무)
① “회사”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
②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시 “회원”이 선택한 계약체결 내용 및 “서비스”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구두로 고지하거나, 이메일 발송, 약관 등에 표기하며, 고지 또는 표기나
안내하지 않은 경우 이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지 못합니다.
③ “회사”는 “서비스”와 관련하여 “회원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며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
“회원”에게 통지합니다.
④ “회사”는 네트워크 장애 등 문제 발생 시 신속히 조치하고,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
⑤ “회사”는 서비스 만족도 향상이나 “회원”의 불만족 의견을 개선하기 위해 이메일, 유선전화, 웹사이트 등을 통해 “회원”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으며, “회원”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 나은 “서비스”가
되도록 “회사”는 노력하겠습니다.
제 20조 (회원의 의무)
① “회원”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정상적인 “서비스” 이용과 “회사”와 “서비스”, 제 3자에 법률상, 사회통념상 용납될 수 없는 피해를 주지 않도록 노력합니다.
② “회원”은 상품이용계약에 따라 유료상품을 계약한 경우 지정된 기일까지 납부하여야 하고, 메일주소 등 유료상품 이용계약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경사항 발생 시 이를 즉시 “회사”에 알리거나
“서비스”에서 변경사항을 등록해야 하며,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불이익은 “회원” 또는 “조직관리자(결제관리자)”의 책임으로 합니다.
③ “회원”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나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제 3자로부터 명예훼손이나 저작권 위반 등 권리침해 주장이
발생되는 경우, “회사”는 즉시 삭제, 임시조치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이를 “회원”에게 통지하는 등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합니다.
④ “회원”은 “회사”와 “서비스”의 설비를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는 경우, 본 약관이 정한 부정한 행위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“회원”이 모든 비용과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.
⑤ “회원”은 “회사”나 “서비스”의 로고, 상표, 서비스마크, 등록상표를 “회사”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그 전부 또는 일부를 복사, 모방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.
제 7장 손해배상과 면책, 지식재산권 및 분쟁해결
제 21조 (손해배상)
① “회사” 또는 “회원”은 어느 일방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함에 따라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당사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② 본 약관에서 정하는 바의 의무 위반 등으로 제 3자와의 사이에 분쟁 발생 시 귀책 사유를 일방 당사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상대방을 면책시키고, 그로 인한 상대방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제 22조 (면책조항)
① “회사”는 전시,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, 천재지변,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제공 중단, 한전으로부터의 전력공급 중단, 해커의 침입, 컴퓨터 바이러스,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“서비스”
시스템의 작동불능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“서비스”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“서비스”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.
② “회사”는 “회원” 또는 제 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“데이터”유실 등의 사유로 인한 “회원” 피해에 대해 책임이 면책됩니다.
③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이용에 사용하는 단말 기기의 하드웨어, 운영체계 소프트웨어 사양, 브라우저 버전에 따른 장애의 경우 책임이 면책됩니다.
④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단말 기기에 설치된 제 3자가 제공하는 앱이나 프로그램 등으로 인한 장애의 경우 책임이 면책됩니다.
⑤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고의 또는 부주의로 인해 “아이디”와 “비밀번호”를 제 3자에게 알려주어 “회원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⑥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, “상품”의 변경, “조직”이나 “워크스페이스”의 삭제로 인한 “데이터”소실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⑦ “회사”는 “회원” 상호간, “회원”의 관계 회사 또는 제 3자 상호간에 “서비스”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,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.
제 23조 (지식재산권)
① 본 약관을 통해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에게 “서비스”에 대한 사용권만을 부여하며, “회사”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“서비스”에 관산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“회사”에 귀속됩니다.
② “회원”은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서비스”를 “회사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, 전송, 출판, 배포, 방송,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③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에 게재한 “데이터”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“회원”에게 있습니다.
제 24조 (분쟁해결 및 관할법원)
① “회사”와 “회원”은 “서비스”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상호간의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.
② “회사”가 정하는 정책 또는 이용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,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 업계의
일반적인 관행에 따라 해석 적용됩니다.
③ “회사”와 “회원”간 “서비스” 이용에 관해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관련 소송의 관할은 “회사”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.
[부칙]
본 약관은 2016년 08월 01 일부터 적용됩니다.